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나 본 MBTI 케미 ?

내가 만나 본 MBTI 케미 ? 정리 하였습니다. 

 

 

내가 만나 본 MBTI 케미 ?

 

성격 유형별 매력적인 관계 살펴보기

MBTI 테스트는 다들 한 번쯤 해봤을 거예요.

16가지 유형으로 나를 분류해주는 재미있는 테스트죠. 하지만 이 MBTI 유형별로 어떤 관계가 짜릿하고 매력적인지 알아보려고 해요.

나름 어린여자인 제가 직접 경험한 에피소드를 통해서 살펴볼 거예요.

 

♠  1. 논리학과 열정의 만남: INTJ  ESFP

제가또 INTJ 타입이에요.

계획적이고 분석적인 성격이라 친구들은 종종 '얼음공주'라고 놀리죠. 그런데 제 친구 중에 ESFP 타입이 있는데요, 정말 하늘과 땅 차이예요.

항상 밝고 활기찬 친구라 처음 만났을 때는 어 지 몰랐어요.

하지만 서로 너무 다른 세계라서 오히려 매력적이기도 하고, 새로운 생각을 하게 해주기도 해요.

다만 가끔씩은 친구의 충동적인 행동에 당황스러울 때도 있죠.

 

♠  2. 깊이와 행동의 엇갈림: INFJ  ESTP

또 다른 친구는 INFJ 타입이에요.

이 친구는 정말 내면 세계가 풍부하고 감성적인 사람이에요.

반면에 제 다른 친구는 ESTP 타입이라서 뭐든지 praktycznie (실용적으로) 생각하고 곧바로 행동에 옮기는 스타일이에요.

처음에는 서로를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서로의 세계를 들여다보려고 노력하면서 특별한 케미가 생겼어요.

물론 오해도 생기고 의견 충돌도 있지만,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계라고 생각해요.

 

♠  3. 창의성과 안정의 퓨전: ENFP  ISTJ

ENFP 친구는 정말 아이디어의 보고 창고예요.

항상 새로운 생각을 하고 재미있는 일을 즐기는 사람이에요.

하지만 난 ISTJ 친구와도 절친이에요.

ISTJ 친구는 책임감이 강하고 꼼꼼한 타입이라 저한테는 정말 든든한 친구죠. 서로 너무 다른 스타일이라 처음에는 어울릴지 몰랐지만,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  4. 따사함과 논리의 교차로: ESFJ  INTP

제가 아는 ESFJ 친구는 정말 따사롭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에요.

항상 남의 감정을 잘 사려주고 공감해주죠. 하지만 난 INTP 친구와도 가깝게 지내요.

INTP 친구는 논리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에요.

서로 가치관이 달라 의견이 충돌 있지만, 서로에게 다른 시각을 제공할 수 있어서 좋은 관계라고 생각해요.

 

♠  5. 변화와 전통의 饗宴: ENTP  ISFJ

마지막으로 ENTP 친구와 ISFJ 친구 이야기예요.

ENTP 친구는 정말 활력 넘치고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반면에 ISFJ 친구는 전통과 안정을 중요시하는 스타일이죠. 처음에는 서로 너무 다르다고 생각했지만, 서로에게 없는 것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케미가 있어요.

물론 가치관의 차이로 갈등도 있지만, 서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관계라고 생각해요.

 

MBTI는 단순히 성격을 분류하는 테스트가 아니라 인간관계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정리드린 내용은 내가 만나 본 MBTI 케미 ? 입니다. 상기 글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내가 만나 본 MBTI 케미

내가  만나

MBTI 성격

내가  케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