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뽑은 매력적인 MBTI 상위 3가지 유형

내가 뽑은 매력적인 MBTI 상위 3가지 유형 정리하여 드립니다. 

 

 

내가 뽑은 매력적인 MBTI 상위 3가지 유형

 

요즘 MBTI 인기가 정말 대단하잖아요? 16가지 유형으로 나눠지는 이 테스트는 우리 각자가 얼마나 특별한지 보여주죠. 오늘은 제가 엠비티아이 유형 중에서도 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세 가지 유형과 그 이유를 이야기해볼까 해요.

 

1. ENFP - 아이디어 만땅 열정적인 분위기 메이커

 

상상력이 풍부하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ENFP는 말 그대로 창의성 넘치는 자유로운 영혼이에요.

주변 사람들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워주는 매력적인 타입이죠. 사실 저도 저희 친구들과 놀 때는 항상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맡고 다녀요.

ENFP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계획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답답한 규칙을 싫어해요.

 

2. INFJ - 잘해주는마음 가진 진정한 친구

 

깊은 생각과 남다른 공감력을 가진 INFJ는 마치 따사로운 친구 같은 존재예요.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크죠. 저도 친구가 어려움을 겪을 때면 항상 옆에 있어주고 이야기를 잘 들어주려고 노력해요.

INFJ는 진정성을 중요시하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이상적인 타입이라고 할 수 있어요.

 

 

ESTJ는 타고난 리더십과 뛰어난 조직력을 가진 타입이에요.

목표를 향해 계획적으로 나아가고, 팀을 이끌어 성공으로하는 능력이 있어요.

사실 저도 학교 때 프로젝트를 할 때면 리더 역할을 맡곤 했어요.

책임감이 강하고, 실용적인 사고방식으로 어떤 일도 척척 해내는 모습이 정말 멋지죠.

 

MBTI는 단순히 사람들을 범주화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소개한 세 가지 유형은 모두 매력적이지만, 실제로는 모든 MBTI 유형이 가치 있고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해요.

본인의 유형을 알아가는 것은 자신을 받아들이고 성장하는 첫 걸음이 될 수 있죠.

 

물론 매력적인 MBTI 유형은 이 세 가지以外にも 많이 있어요.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의 개성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사람들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열린 마음을 가지는 것이예요.

MBTI를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더욱 풍요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가보 shall we?

 

다양한 관련정보 보기

원하는 정보 없으시면 아래 추가 정보 확인하시면 됩니다. 

__

매력적인 관련 더보기

 

MBTI 관련 더보기

 

 

 

 공유드린 내용은 내가 뽑은 매력적인 MBTI 상위 3가지 유형 입니다.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